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적당히 신나는 보이 그룹 노래 추천 : 세븐틴 - _WORLD(세븐틴 - 월드)

일상?/노래 추천🎶

by 세이Sei 2023. 12. 15. 12:15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뜻하지 않게 1일 1 포스팅을 하게 된 세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노래 추천해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쓰고 있는 중이에요. 맨날 듣던 거만 듣는 제가 처음 듣고 딱 반했던 노래라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물론 캐럿분들이라면 이미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시작해 볼게요.


추천 이유


가장 먼저 추천해드리고 싶었던 이유 중에 하나는 적어도 제 기준에서는 호불호 없이 누구나 듣고 좋아할 곡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적당히 잔잔한데 또 적당히 신나는 노래를 은근히 찾기 힘든 거 다들 아시나요?… 그 약간 이 노래 들으면 막 해 질 때 해안 도로 드라이브를 가야 될 거 같고 그래요. 아 물론 저는 장롱면허입니다…! 아무튼 그때 듣기 딱 좋은 노래라고 생각했어요.

이 노래를 처음 들은 게 친구랑 노래방 갔다가 듣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제 플리에서 빠지지를 않습니다. 그만큼 꼭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앨범 정보

  • 앨범명 : SECTOR 17
  • 앨범 종류 : 정규
  • 장르 : 댄스/팝, 랩/힙합, 발라드, 알앤비/소울
  • 스타일 : 발라드, 댄스 팝, 팝 락, 소울 팝, 힙합
  • 발매일 : 2022.07.18
  • 타이틀곡 : _WORLD
  • 수록곡 : 돌고 돌아 외 11곡
모두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SECTOR 17]… 하나 된 ‘TEAM SVT’의 세상
다른 이의 발길이 닿지 않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미지의 정상 [SECTOR 17]
다양한 해석 가능한 세븐틴의 ‘_WORLD’ 진정한 ‘새로운 세계’ 이야기한다

올해 5월 정규 4집 [Face the Sun]을 내놓으며 “세상에 유일하고도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태양’과 같은 존재가 되겠다”라고 선언했던 세븐틴이, 태양과 같은 존재가 되고자 하는 뜨거운 여정 끝에 찾은 자신들만의 새로운 세계를 담은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SECTOR 17]으로 찾아왔다.

정규 4집 리패키지 [SECTOR 17] 발매에 앞서 세븐틴 리더즈(에스쿱스, 호시, 우지)는 수록곡 ‘CHEERS’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자신들의 꿈과 야망을 거침없이 드러냈다.

‘CHEERS’ 뮤직비디오를 통해 세븐틴 리더즈는 다른 이의 근거 없는 비난에도 흔들림 없이 가야 할 길을 가고, 그 길 끝에 성공을 거두어 다 같이 축배를 드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다시 한번 세븐틴만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표출했다.

#’TEAM SVT’이 함께 도달한 정상… 그곳에서 새로 시작할 ‘우리’

앨범명 [SECTOR 17]의 SECTOR는 해발 8,000m가 넘는 높은 산을 일컫는 ‘좌(SECTOR)’를 의미한다. 현재 지구상에는 16개의 좌가 현존한다. 17번째 좌는 그 누구도 찾아내지 못한 ‘미지의 영역’이다. 따라서, 미지의 영역인 17좌로 부를 수 있는 [SECTOR 17]에 도달한 세븐틴은 새로운 정상에 오르게 된다. [SECTOR 17]은 산봉우리와 같은 특정한 지점이 아니라 끝없이 확장될 세븐틴의 영토이며, 그곳에서 여정을 함께한 ‘TEAM SVT’이 진정한 하나가 돼 ‘우리’만의 세계를 펼쳐 나가는 이야기를 전한다.

세븐틴은 목적지에 도달하는 데서 멈추지 않는다. 이들은 팬들과 함께 끝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모험을 이어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제시하며 ‘전 세계 K-팝 신에서 가장 ‘HOT’한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

이렇듯 정규 4집 리패키지 [SECTOR 17]은 ‘태양을 뛰어넘기 위해 가장 높은 곳에 도달한 세븐틴’과 ‘그 누구의 발길도 닿지 않은 곳을 개척해 세븐틴이 완성한 새로운 세계’를 고스란히 전할 예정이다.

#다양한 관점의 해석이 가능한 세븐틴의 신세계… 타이틀곡 ‘_WORLD’

펑크와 어번 알앤비 장르가 결합된 타이틀곡 ‘_WORLD’는 펑키한 리듬과 달콤한 멜로디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첫눈에 반한 상대에게 새로운 세상을 안겨 주겠다는 낭만을 전하는 동시에, 정규 4집의 마지막 트랙 ‘Ash’ 가사 속 방주를 타고 도착한 ‘TEAM SVT’의 미지의 세계를 그림으로써 앨범 스토리 연결성까지 갖춘 완성도 높은 곡이다.

타이틀 곡명 ‘_WORLD’는 단어 ‘NEW’를 명시하지 않고 밑줄 기호(_)를 활용해 신세계를 표현하는 독특한 방식을 선보였다. 이는 ‘TEAM SVT’, 즉 세븐틴과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각자 원하는 세상을 해석할 수 있도록 하는 ‘열림’의 상징과도 같다.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가치관을 포용하며, 긍정적 사고로 더 밝은 미래를 낙관하는 세븐틴만의 행복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 바로 타이틀곡 ‘_WORLD’이다.

세븐틴의 뮤직 프로듀서 우지와 가수 겸 프로듀서 범주가 ‘_WORLD’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해외 여러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Tommy Brown과 Steven Franks, Melanie Joy Fontana 등 화려한 작가진이 의기투합했다. ‘_WORLD’ 뮤직비디오는 ‘우리’가 바라는 대로, ‘TEAM SVT’이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완벽한 신세계를 세련된 어번 무드로 그려 냈다.

#여정을 함께한 ‘TEAM SVT’에게 신세계에서 전하는 메시지… 희망을 선사하는 신곡들

정규 4집 ‘Face the Sun’에 수록됐던 9곡에, 새로운 세계에 도착한 세븐틴이 여정을 함께한 ‘TEAM SVT’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신곡 4곡이 더해져 정규 4집 리패키지 [SECTOR 17]이 완성됐다.

첫 번째 트랙 ‘돌고 돌아’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슬픔과 아픔은 언젠가는 지나가고 다시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 곡 ‘_WORLD’가 두 번째 트랙에 자리했다. 세 번째 트랙 ‘Fallin' Flower (Korean Ver.)’는 아름답게 활짝 핀 순간을 지나 아래로 떨어져 꽃잎이 지는 것을 끝이라고 여기는 것이 아닌, 우리가 다시 만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한다. 바로 이어지는 네 번째 트랙이자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된 세븐틴 리더즈의 유닛곡 ‘CHEERS’는 아시안 트랩 스타일의 힙합 곡으로, 신인 시절부터 지금 자리까지 무한 성장을 이룬 스스로를 자축하고, 더 성장할 세븐틴의 야망 등 자전적 이야기를 직설적으로 그린다.

출처 : 벅스 ‘SECTOR 17’ 앨범 소개


곡 정보

  • 작곡 : WOOZI, BUMZU, Vernon, Tommy Brown, Steven Franks, Melanie Joy Fontana, Michel “Lindgren” Schulz
  • 작사 : WOOZI, BUMZU, S.COUPS, Vernon, Melanie Joy Fontana, Michel “Lindgren” Schulz
펑크와 어번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리듬과 달콤한 멜로디의 조화가 돋보인다. ‘TEAM SVT’, 즉 세븐틴과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각자 원하는 세상을 해석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둔다는 의미로 신세계를 ‘_WORLD’로 표현했다. 첫눈에 반한 상대에게 새로운 세상을 안겨 주겠다는 낭만을 전하는 동시에 정규 4집 앨범 마지막 트랙 ‘Ash’ 가사 속 방주를 타고 도착한 ‘TEAM SVT’의 미지의 세계를 그림으로써 앨범 스토리 연결성까지 갖춘 완성도 높은 곡이다.

출처 : 벅스 ‘SECTOR 17’ 앨범 소개


개인적 생각


이 노래를 진짜 왜 늦게 알았을까 싶을 정도로 후회되는 노래 중 하나였어요. 제가 노래 듣는 걸 좋아해서 자주 듣는 편인데, 늦게 알았을까 후회될 만큼 너무 좋아서 맨날 노래 들을 때마다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캐럿분들… 좋은 노래 더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노래 추천 글을 들고 와봤는데요.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또 다음에 유용하고 흥미 있으실 만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