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 밴드 노래 추천 : 원위(ONEWE) - 꿈속에서 놓친 너, 옅은 잠결에 흐르길

일상?/노래 추천🎶

by 세이Sei 2023. 12. 22. 22:19

본문

안녕하세요, 세이입니다! 어제는 학교 종강으로 인해 하루종일 기숙사 짐 빼고 청소하고 본가에 저녁 늦게 오느라 못 왔어요… 그래서 이렇게 오랜만에 노래 추천하러 와봤습니다!

오늘 추천할 노래는요, RBW의 밴드인 원위의 노래입니다. 제가 한창 밴드 노래 좋은 거 찾아다니다가 발견한 그룹인데, 진짜 대충 골라서 들어도 다 좋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노래를 가지고 왔습니다.

시작해 볼게요!


추천 이유


원위라는 그룹이 특히 우주에 관련된 노래가 참 많더라고요. 야행성, 너의 우주는 등등 우주라는 것을 소재로 하여 만든 노래들이 정말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제가 처음 원위라는 그룹을 알게 되고 노래를 더 찾아보게 된 계기가 처음에 이 노래를 듣고 나서였거든요. 보시다시피 제목이 정말 길잖아요. 그래서 더 기억에 남기도 했던 거 같습니다.

원위가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도 너무 좋은 게 많다는 걸 꼭 알려드리고 싶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한 번 가지고 와봤어요.


앨범 소개

  • 앨범명 : Planet Nine : VOYAGER
  • 앨범 종류 : EP(미니)
  • 장르 : 댄스/팝
  • 스타일 : 팝 락
  • 발매일 : 2022.01.04
  • 타이틀곡 : 너의 우주는(Universe_)
  • 수록곡 : 우물 속 작은 아이(Envision_)
원위(ONEWE) 전 멤버 자작곡 수록,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 발매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너와 나의 우주

실력파 밴드 원위(ONEWE)가 22년 1월 4일,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로 전격 컴백한다.
원위는 데뷔 이래 밴드로서 독보적이고 다양한 모습을 통해 원위만의 유일무이한 음악적 성장을 가져왔다.

지난 6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를 통해 원위만의 ‘미지의 영역’에서 ‘또 다른 원위’를 선보이며 더욱더 탄탄하고 성숙해진 음악과 그 정체성을 뚜렷하게 담았다면,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에서는 ‘원위만의 행성’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설레는 여행 같은 앨범으로 다섯 명의 멤버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의 정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나 이번 앨범에서는 모든 멤버 각자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너와 나의 별이 하나가 되어 서로의 우주를 주게 되었을 때, 같은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사랑하자]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은 멤버 용훈의 자작곡이다. 원위의 아이덴티티로 볼 수 있는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으로, ‘너와 나의 긴 여행의 끝은 결국 서로의 마음속으로 향하는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는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을 포함해, 우물 속 작은 아이 (Envision_), 꿈속에서 놓친 너, 옅은 잠결에 흐르길 (Montage_), 시발점 (Trigger_), 궤도 (Orbit_), 선물할게요 (From_)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멤버 각자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어 각양 각색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데뷔 이래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해 왔던 원위인 만큼, 그들이 향하는 새로운 발걸음이 어떠한 다채로운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찾아갈지 기대를 모은다.

출처 : 벅스 ‘Planet Nine : VOYAGER’ 앨범 소개


곡 소개

  • 작사 : CyA, 용훈
  • 작곡 : CyA, 용훈, 전다운(RBW), 코코두부아빠(RBW)
  • 편곡 : 코코두부아빠(RBW), CyA, 하린, 강현
옅은 잠결에 펼쳐지는 장면은 기억이었는지 희망이었는지 혼란스럽게 떠오른다.
놓쳐버린 장면의 조각을 맞춰가는 듯한 편곡이 마치 함께 꿈속을 헤매는 것처럼 느껴진다. 몽환적인 사운드에 펑크와 노이즈를 섞어내어 환상적인 감각을 배가하며 극적인 긴장감을 선사한다.

어느 밤 꿈속에서 날 두드린 건 무엇이었을까?
옅은 잠결이라도 꼭 다시 흐르길.

출처 : 벅스 ‘Planet Nine : VOYAGER’ 앨범 소개


개인적 생각


원위의 아이덴티티인 우주 콘셉트의 노래들도 너무 좋고 타이틀곡도 다 너무 좋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원위가 수록곡이 진짜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멤버들이 직접 노래를 만들고 가사를 쓰기 때문인지 몰라도 원위는 본인들의 색깔을 너무 잘 표현하고 있는 거 같아요. 앞으로 노래 나올 때마다 찾아서 듣고 싶을 정도입니다.

원위의 좋은 노래가 더욱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오늘은 이렇게 또 다른 노래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늘 말씀드리지만, 제 블로그에 들려주시는 분들께 저의 취향을 하나씩 공유하는 게 너무나도 즐겁다는 생각이 듭니다. 맨날 제 플레이 리스트 막 찾아보고 더 좋은 노래는 없나 새로운 노래를 들어보기도 하고요. 정말 그 과정이 즐겁게 느껴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이 좋은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새로운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